달달이와 콤콤이 충치 예방 인형극
가격문의(상세정보 참조)

<작품 특징>


아이들이 웃으면서 보는 인형극이 교육적인 효과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교육적이면 지루하고 흥미위주의 인형극은 교훈적이지 못하고 교육적인 효과가 없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교육적인 내용 중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소재를 찾던 중 충치예방그림책 달달이와 콤콤이를 인형극으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충치균을 눈으로 볼 수 있게 의인화 해서 재미있게 소동이 일어나는 줄거리로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보며 치아관리의 중요성을 각인시켜줍니다.

3, 4살 아이들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까지 웃고 즐기면서 볼 수 있는 교육인형극 이다. 교육인형극이라면 목적이 있어 자칫 딱딱하고 지루하기 쉬우나 충치예방인형극 달달이와 콤콤이는 극단친구친구의 특징인 재미와 위트가 그대로 녹아있다. 키득거리면서 보고 나서 이젠 꼭 이를 닦아야지 하고 결심하게 하는 인형극이다.

안나 러셀만이 쓴 <충치 도깨비 달달이와 콤콤이>를 보면 단 음식들을 먹었을 때 이빨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어떻게 해야 이빨이 안 썩는지 알 수 있다. "왜 날마다 이를 닦아야만 하는지 잘 모르는 어린이와 자기 입 안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아무런 관심이 없어서 이 닦는 일을 귀찮아 하는 어른들을 위해 이 공연이 만들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