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거리>
개구쟁이 오즈는 할아버지의 마법 나무를 가지고 장난치다가 그만 부러뜨리고 만다.
봉인이 풀린 마녀는 눈에 거슬리는 모든 것, 특히 착한 어린이들을 사과로 만들고, 이에 놀란 오즈는 할아버지의 꾸중이 무서워 숲 속으로 숨어버린다.
오즈의 할아버지와 마녀가 대결을 벌이지만 마법 지팡이가 없는 할아버지도 마녀를 이기지 못하고, 마녀는 세상 모두를 손아귀에 넣겠다며 돌아다닌다.
마녀가 가장 싫어하는 것은 착한 어린이들의 박수소리인데 관객들은 오즈에게 이 사실을 알려주지만 오즈는 도망 다니기에만 급급하다. 과연 오즈는 깔깔마녀를 물리칠 수 있을까?
동물들이 사는 무지개학교 빨강반에는 멋지고 예쁜 동물친구들이 함께 공부를 합니다. 하지만 작고 까맣게 생긴 강아지 번개는 늘 따돌림을 받습니다.
어느 날 친구들은 번개의 엄마가 저 멀리 외국에서 왔다는 걸 알게 된 후 더욱 심하게 괴롭힘을 당합니다. 크게 상처를 입은 번개는 그 후로 엄마와 대화도 하지 않고 혼자 방황을 하는데, 염소할아버지의 따뜻한 사랑과 배려로 말과 글도 잘 배우며 자신감을 얻게 됩니다.
어느 날 놀이터에서 혼자 놀던 번개는 친구들이 사냥꾼 아저씨에게 잡혀가는걸 알게 됩니다
캄캄한 굴속에 갇힌 친구들… 사냥꾼은 다음날 일찍 동물들을 팔아버릴 생각으로 잠이 들고 새까만 번개는 사냥꾼의 눈을 피해 친구들을 구해 냅니다.
빨강 반 친구들은 그 동안 놀리고 괴롭혔던 번개가 자신들을 미워하지 않고 도와준 것이 너무 고맙고, 그 동안 잘못된 생각들을 뉘우치며 번개와 친구가 됩니다.
<작품 특징>
착한 어린이의 박수소리를 싫어하는 마녀를 이기기 위해 어린이들이 함께 다짐하고 주인공 오즈를 돕는 참여형 인형극입니다.
- 극단씨앗 창작극
- 마트, 백화점 문화센터 인기작품
ARTIST 소개
ARTIST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