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개요>
전통의 재창조, 말로는 쉽지만 그것을 구체화 한다는 것은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다. 그림책 팥죽할멈과 호랑이를 봤을 때, 바로 이런 작업이 구체적으로 가능하다는 확신이 들었다. 창작된 이야기지만 전래 동화 같은 이야기 - 재미가 있으면서도 뒤엔 자연에 대한 경외심이 숨어있는 작품. 여기에 관객이 할머니와 호랑이의 김매는 장면에서 응원을 한다 던지 호랑이의 꼬리를 당길 때 함께하고 호랑이를 놀릴 때 소리를 지르는 등 참여하는 마당 놀이 식 공연을 만들어 보았다.
<공연특징>
어린이의 해맑은 웃음을 위하여 라는 극단의 창단목적에 맞게 아이들의 함성과 박수가 끊이지 않는 공연입니다.
극의 구성에 함께 참여하는 마당 놀이 식 뮤지컬.
할머니와 호랑이를 제외한 다른 출연자들은 어린이의 상상력을 자극하기 위해 검은 옷을 입고 소품들을 잡아 라이브로 대사를 처리합니다.(전통인형극 덜미 형식)
<줄거리>
아동극 공연이 난무하는 현실에서 관객들은 좋은 공연을 볼 권리를 가지고 있으나 일부의 상업주의 공연을 지향하며 공연의 본질이나 내용은 허술하기 이를데 없는, 원작에도 충실하지 못한 공연을 기획하여 아동극 본연의 질을 떨어뜨리고 있다.
현대를 살아가는 어린이들에게 자연스러운 놀이 형태의 어린이 극공연을 지향하는 극단친구친구의 명작뮤지컬 『팥죽할멈과 호랑이』는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성을 심어주는데 손색이 없는 공연으로 기획 되었다.
또한 부모님들도 자녀들과 함께 과거의 동심으로 다시 돌아가 볼 수 있는 공연이 되도록 기획 하였다.
ARTIST 소개
ARTIST 소개